두피가 계속 가렵고 어느날 부터 각질이 떨어져 이게 무슨일인가 하고 피부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니 지루성 두피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발병 원인을 찾기는 어려웠고, 한번 발병한 이상 지루성 두피염은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 말고는 답이 없다고 같은 병을 진단받으신 분들께서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진단 받은 병원에서 스테로이드 연고를 처방 받아서 가려움이 너무 심할때는 두피에 발라주고 최대한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평소 생활 습관에서 바꾸면 좋을 것들이 어떤것이 있을까 고민을 해보았는데요. 식습관부터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등을 좀 피하고 있고요. 매일 하는 샴푸 방법에 변화를 두고 사용하던 제품도 바꿔보려고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닥터포헤어 샴푸와 더 바디샵 진저 샴푸로 약간의 두피염 진정 효과를 보신 분들이 계시다고 하셔서 한번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닥터포헤어 제품은 매일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샴푸 후 함께 증정되는 브러쉬로 가볍게 두피 마사지 후 헹구어 내는 것으로 조금 더 샴푸시 노폐물 제거에 초첨을 두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샴푸와 달리 닥터포헤어 샴푸를 사용하여 머리를 감고 말릴 때에는 머리카락이 빠지는 갯수가 좀 줄었다고 해야 할까요? 몇회 사용하지 않더라도 얇은 머리카락에 조금 힘이 생기는 것 같은 기분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피염 진단 후에도 현재까지 몇개월간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별히 자극적인 느낌 없이 순한 편이라 교체 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사용 할 예정이고요.
더바디샵 진저 스캘프 케어 샴푸
다음은 더바디샵의 진저 스캘프 케어 샴푸 입니다. 이 샴푸는 지성+민감성 두피 샴푸로 많이들 추천하셔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사용시 은은한 생강향이 나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지만, 생강향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샴푸할 때마다 좋은 냄새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바디샵 진저 샴푸는 주 1회 정도의 빈도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샴푸 거품도 생각보다 많이 나고 샴푸 후 모발이 부드러운게 장점입니다. 더 바디샵 할인 행사 때 구입해두시면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