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eta 유효기간 확인 및 갱신 방법, 환경세(IVL) 인상


그땐 몰랐죠, 2년만에 다시 뉴질랜드로 향하게 될 줄…
시일 내 뉴질랜드 여행을 앞두고 뉴질랜드 eta를 신청하려고 알아보던 중 새로운 이슈가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처음 뉴질랜드 eta를 신청하시는 분은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어서 이전에 포스팅 했었던 eta 신청 방법을 첨부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뉴질랜드 eta 신청방법


뉴질랜드 eta 갱신

오늘 알아볼 내용은 뉴질랜드 eta 갱신 방법인데요.
어디에도 eta 갱신과 관련된 내용이 없어서 이번에 정리하면 좋을 것 같아서 한번 해봤습니다.
저의 경우 eta 유효기간 만료일 이후 다시 뉴질랜드를 방문할 예정이라 한번 더 eta를 신청했습니다.
만료일이 지난 후 신청하셔도 되고, 만료일 이전 미리 신청해 두는것도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 eta 유효기간 확인 및 갱신 방법

뉴질랜드 eta 갱신 신청 화면
  1. 유효기간 확인 방법
    NZ-eta 어플 접속 후
    이전 발급자 옆 화살표(아래) 클릭합니다.
    (빨간색 삼각형)
  2. 국적 아래 eta 만료일을 확인합니다.
  3. Add another traveller 선택하여 eta 갱신을 시작합니다.
eta 신청 화면

4.
뉴질랜드 eta 신청 방법을 참고하여 최초 신청과 동일한 절차를 거쳐 결제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5.
결제가 완료되면 동일한 신청자 이름으로 2개의 eta 가 어플에 표시됩니다.

    뉴질랜드 eta 신청 완료 화면

    6.

    정상적으로 eta 갱신에 성공했다면,
    연장된 만료일을 확인하여 주세요.
    동일 신청자 이름으로 모두 issued 항목에 초록불이 표시되어 있으면 잘 신청 된 겁니다.

    뉴질랜드 IVL 인상


    International Visitor conservation and tourism Levy의 약어로
    국제 방문객(뉴질랜드 여행객, 환승객)을 대상으로 자연환경 보호를 위해 관광객에게 징수하는 세금인데요.
    2019년부터 징수하기 시작한 이 세금은 2024년 10월 1일 35NZD에서 100NZD로 인상되었습니다.
    해당 세금의 면제 대상은 호주 영주권자, 뉴질랜드 영주권자 입니다. 워홀로 방문시에도 세금 내셔야 한다고 해요!

    Leave a Comment